본문 바로가기
금융경제이야기

빅데이터로 갑부되기

by 포비트 2021. 12. 25.
반응형

빅데이터란 문자 그대로 해석하면 거대한 정보.

 

컴퓨터가 없던 시절엔 도서관이 책이라는 형태의 활자정보를 모으는 빅데이터 수집기능을 했다. 

 

 

 

하지만 2018년인 지금은 각종 모바일기기와 컴퓨터, 각종센서들로 전지구를 모니터링하고 디지털정보화하는게 가능해졌다

마음만 먹으면 지구상의 모든 정보를 수집하고 분류수 있게 되었다.

돈과 시간만 충분하다면.   

 

지구상에 존재하는 포유류에 대한 빅데이터

과거 100년간 발생했던 지진의 빅데이터

우주에서 관측가능한 별들의 빅데이터

 

어떤 직업을 갖고있느냐에 따라 당신이 수집하고, 활용해야할 

빅데이터의 종류도 달라진다. 

 

당신의 일상도 빅데이터의 일부분이다. 

밥을 먹고, 옷을 사고, 데이트를 하고 사업을 하고대출을 받고

저축을 하고, 집을 사는 모든 삶의 행위들이 당신이 사용하는 

모바일기기, 신용카드, SNS를 통해 디지털정보화된다.  

 

마케터,사업가는 이런 정보를 구매하는데 있어 돈을 아끼지 않는다.  

빅데이터를 활용하게 되면 비즈니스는 100% 성공할 수밖에 없다.

 

구글의 애드센스를 예로 들어보면

우리가 편하게 구글검색을 한 대가로 구글은 우리에게 돈을 가져가진 않지만, 대신 우리의 모든 사용정보를 가져간다.

구글은 당신이 어떤 사이트를 좋아하는지, 사이트별 체류시간은 얼마인지, 선호하는 키워드는 무엇인지를 분석해서, 당신에게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광고를 노출시킨다. 당연히 광고주가 적정수수료를 구글에게 지불한 광고상품이다.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활용했기에 애드센스는 성공할 수 있었다. 

 

당신이 직장인이건 사업가이건 앞으로 생존을 넘어 성공하기 위해는 빅데이터 분석과 활용은 필수다. 요즘 많은 이들이 창업하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도 빅데이터활용여부에 승패가 갈린다. 

유튜브로 공부하건 학원을 다니건 독학을 하건 방법은 상관없다. 공부해야 살아남는다.

 

반응형